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키즈가드 개인정보취급방침

ㅇ 총칙 *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ㆍ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디지털커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www.digitalcurve.co.kr)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ㅇ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이동전화번호 : 회원간 컨텐츠 공유를 위한 지인 관리, 불만 처리, 등 * IP address, 방문 일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ㅇ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D관리 * 가입자 기반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장치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 컨텐츠 제공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웹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 고객설문조사 * 서비스 및 상품 안내

ㅇ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절차를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ㅇ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고,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고객께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ㅇ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다만 회사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고객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ㅇ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ㅇ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신규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5)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7)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회사는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E-Mail로 고객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때에는 반드시 고객의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브라우져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회사는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4.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전송은? 100% 안전하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 결과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의 보안을 확실하게 보장할 수는 없으며, 이러한 위험은 고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고객 본인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ㅇ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께서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ㅇ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 속 : 개발팀 ??? 연락처 : 02)711-9323

ㅇ 고지의 의무 ???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화면을 통해?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2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2년 6월 18일

 

 

키즈가드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디지털커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키즈가드 서비스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자가 키즈가드 소프트웨어(이하 “본 소프트웨어”라 합니다)를 설치하고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의 제2조 (정의) 항목에 따른다.

 

제 3 조 (서비스 사업자의 개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위치기반 서비스에 한하며, 상호 및 주소, 연락처는 다음의 각호와 같다.

① 상호 : 주식회사 디지털커브

②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222-22 서울시창업지원센터 304호

③ 연락처 : 02-711-9323 / 팩스 : 02-711-9324

④ 회사홈페이지 : www.digitalcurve.co.kr

⑤ 담당이메일 : admin@ digitalcurve.co.kr

 

제 4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소프트웨어의 설치 과정상에 공시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만약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프로그램 설치 시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경우 본 소프트웨어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키즈가드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E-mail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말미암아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개정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상 관례 및 회사가 정한 소프트웨어 이용정책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본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 상의 본 약관이 명시된 창에서 ‘동의’ 버튼(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정한 사항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3. 사용자 인증을 위해 이용 신청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SMS가 송신됩니다.

4.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5. 회사는 전화번호 중복, 오기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화번호가 도용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에 따른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진실에 부합하는 정보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당하거나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설치한 본 소프트웨어를 삭제하려면 언제든지 단말의 프로그램 삭제 기능에서 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본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될 경우 이용자에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용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본 소프트웨어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준수합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문서를 수정, 번역, 소스코드 추출, 역분석 또는 기타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가공할 수 없고, 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파생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상업적 용도로 본 소프트웨어를 임대, 재라이센스, 판매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본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컨텐츠의 사용은 이용자 본인만의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돌핀 다이렉트 콜택시?콜밴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보 및 서비스를 수정, 제작, 양도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불법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과 관련하여 적용되는 법적 제한을 포함하되 그에 국한하지 않고, 이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지역의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하면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동의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도용하는 행위

③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내용 기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문장, 도형,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의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게시ㆍ전송ㆍ공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다른 회원들이나 이용자들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타인의 초상, 성명, 프라이버시에 관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회사의 서비스 기타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기타 악성코드를 전송ㆍ유포함으로써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 또는 접근을 저해하는 행위

⑦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준 및 지침에 위배되는 행위

 

제 9 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1.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소프트웨어를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의 허가를 받은 것에 불과합니다.

 

제 10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1.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제품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용자의 PC 및 폰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자료를 본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 추가 구성 요소를 함께 설치할 수 있으며, 추가 구성 요소에 대하여는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약관의 규정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관리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위치정보의 획득, 이용 및 보호

 

제 12 조 (위치정보의 획득)

① 회사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치정보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당해 개인 또는 이동성이 있는 물건의 위치정보를 획득, 이용하여 제공할 수 없다. 다만,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 제29조의 규정에 의한 긴급구조기관의 긴급구조 또는 경보발송 요청이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타인의 정보통신기기를 복제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방법으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아서는 아니된다.

③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주체에게 위치정보의 제공에 관한 동의를 얻어야만 하며, 이에 대한 기록을 문서 또는 컴퓨터 시스템의 주기억장치 또는 보조기억장치 등에 보존하여야 한다. 또한,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이를 철회할 시에도 이에 대한 기록을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보존하여야 한다.

④ 상기 3항의 개인위치정보의 제공에 관한 동의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을 통한 동의에 의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 또는 증빙자료를 보존하여야 한다.

⑤ 상기 3, 4항의 기록사항에 대한 보존기간은 영구보존을 원칙으로 하며,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에서 정하는 보존기간에 따라 그 보존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제 13 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와 행사방법)

①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위치정보의 획득,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또한, 동의한 사실에 대한 열람할 권리를 가진다.

② 상기 1항에서 동의한 내용 중에서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요청으로 전부 또는 일부정보에 대한 철회권을 가진다. 이 경우, 회사는 동의 및 철회에 관한 사실을 8조 3항에 의거 기록 보존하여야 하며,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필요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열람할 수 있다.

③ 상기 1항에서 동의한 내용 중에서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요청으로 일시적인 위치정보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획득, 이용 및 제공을 즉시 중단하며,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재개를 요청할 때까지 개인위치정보의 획득, 이용 및 제공을 중단한다.

④ 상기 1, 2, 3항을 이행하기 위한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요청은 서면 또는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으며, 그 사실에 대한 기록의 보존은 서면 또는 컴퓨터 시스템의 주기억장치 또는 보조기억장치를 이용하여 영구 보존하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요청으로 그 사실을 삭제할 수 있다.

 

제 14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①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획득, 이용 및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제 9조 규정은 상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법정대리인으로 본다.

 

제 15 조 (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등)

① 회사는 제 8, 9, 10조에 의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를 받은 후에 개인위치정보를 획득, 이용 및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위치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1.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의 제29조에 의한 긴급구조기관의 긴급구조 또는 경보발송 요청이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상기 제2항에 의하여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한 경우 매회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개인위치정보 제공 사실에 대한 통보를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또는 통신단말장치와 연결된 컴퓨터 시스템을 통하여 행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미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할 수 있다.

1.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통신단말장치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등에 의한 통보를 미리 요청한 경우

④ 상기 제2항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개인위치정보의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항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다.

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위치정보를 제6조의 서비스의 제공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제8조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획득, 이용 및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에는 즉시 파기하여야 한다.

 

제 16 조 (개인위치정보 및 확인자료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지동으로 기록하고 보존한다.

② 고객의 위치정보는 회사의 위치정보시스템에 3개월간 기록 저장되며, 수집,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 외 3개월이 지난 위치데이터는 개인에게 사전 통보 없이 영구 삭제된다.

③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최소 1년간 보유할 수 있으며, 기타 법령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도 해지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한다.

 

 

제 17 조 (회사의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 또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의 내용상 진정성 및 저작권 준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는 컨텐츠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단말을 통하여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 및 사용불능으로 말미암아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기대하는 수준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의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언제라도 본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교체 및 고장, 네트워크 장애, 새로운 서비스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2조 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사는 사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1. 본 소프트웨어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SMS 발송 관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및 이용자 관리를 위해 이용자 동의 하에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SMS 수신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스팸 SMS 정의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한 경우

②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한 경우(단, 비영리 목적의 일반 SMS는 제외)

③ 스팸 SMS를 야간시간에 전송한 경우(야간시간: 당일 21시 ~ 익일 09시까지)

④ 수신거부(동의철회 포함) 무료전화번호 (080)기재 없이 전송한 경우

3. 영리목적 SMS 전송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광고전송자의 명칭을 밝혀야 합니다.

② 또한,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③ 광고성 SMS 는 당일 09시부터 21시내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성 SMS 전송에 대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 획득 시 서면으로 야간(21 시 이후 ~ 익일 09시 이전) 시간대에 수신을 허용한다고 명시하였을 경우에는 전송이 가능합니다.

 

제 22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6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